게으름 속 부지런함으로 빚어낸 블로그

배수구 청소 후에도 냄새가 난다면? 화인퍼티로 싱크대 하부장 냄새 해결하기! 본문

잘살기

배수구 청소 후에도 냄새가 난다면? 화인퍼티로 싱크대 하부장 냄새 해결하기!

채소튀김 2024. 3. 21. 16:00

❙ 𝐈𝐧𝐝𝐞𝐱 ❙

    냥코도 지켜줘 화인퍼티!

     

    어느덧 춘분이 오고 낮엔 완연한 봄 날씨가 되었다. 봄이 되니 자꾸 집 정리가 하고 싶고 괜히 대청소를 한번 해야 할 것 같은 느낌이 들고는 하는데, 내가 청소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바로바로 냄새👃🏻!!! 신체 기관중 코가 제일 민감하기도 하고 고양이들과 함께 살고 있어 방향제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악취를 없애버리는 것! 즉, 무취가 초보 살림꾼의 목표 중 하나인 것이다.

     

    지난봄, 싱크대 클리너로 배수관 청소를 한 뒤에도 스멀스멀 올라오는 냄새는 나를 정말 힘들게 했다. 청소만 하면 해결될 줄 알았는데!!! 싱크대 악취는 그렇게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게다가 우리 집뿐만이 아니라 (신축 아파트임에도) 다른 세대도 비슷한 경험을 하고 있는 중이라고 하니 이게 청소만의 문제는 아니라고 생각되어 열심히 검색을 해보았다.

     

     

     

     

     

     

     


     

     

     

     

    😫싱크대 하부장 냄새 뿌셔!

     

    𝑨_ 응급처치

    잡았다. 요놈!!!

     

    싱크대 하부장을 열어보니 '+100 악취가 추가되었습니다.' 믿을 것은 내 코뿐!!! 하부장에 얼굴을 드리밀고 냄새를 따라가 보니 싱크대 배수관 연결 부위에서 냄새가 새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급한 대로 집에 있는 유리 테이프가 있어 틈을 열심히 봉해주었다.

     

     

     

    𝑩_ 화인퍼티 구입

    안 굳는다고 봐야죠.

     

    테이프 봉인 후 며칠 지내본 결과 테이프로는 냄새를 확실하게 차단할 수가 없었다. 검색 끝에 화인퍼티라는 것을 구입했다. 인터넷으로 구입시 개당 2~3,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에어컨 구멍 막기도 굿~

     

    싱크대 하부장에만 사용할 경우엔 1~2개 정도면 충분하다. 나는 여유있게 3개를 구입했는데 1개 반 정도 사용하고 나머지는 에어컨 구멍 메꾸는 데 사용했다.

     

     

    𝑪_ 메꾸기

    화인퍼티 1차
    화인퍼티 1차

     

    냄새의 원인으로 짐작되는 연결 부위 틈새들을 화인퍼티를 사용하여 메꿔줬다. 모양뿐 아니라 촉감도 지점토와 비슷한 화인퍼티.

     

    👷🏻‍♀️ 화인퍼티 사용방법

    ➊ 화인퍼티를 사용할 부위를 닦아준다.

    ➋ 화인퍼티를 알맞은 크기로 떼어내어 손으로 비벼 형태를 만든다.

    ➌ 틈새를 충잔할 부위에 퍼티를 채우고 틈새가 남지 않도록 잘 눌러 마무리한다.

     

     

    화인퍼티 2차

     

    1차로 메꿔주고 몇 달을 잘 생활했는데 어느 날 또!!! 코에 냄새가 감지되었다!😑 다시 한번 하부장에 얼굴을 넣고 코 레이더를 작동시키니 하부장에 배수관을 넣기 위해 뚫어놓은 큰 구멍이 원인이었다. 싱크대 밑으로도 배수구 연결 부위가 있는데 그곳엔 손이 닿지 않아서 화인퍼티를 사용할 수가 없었다. 임시방편으로 집에 있는 클리어 파일을 구멍 사이즈로 대충 잘라 준 후 화인퍼티로 구멍과 클리어파일 사이에 틈을 메꿔줬다. 이 상태로 몇 달이 흘렀고 코 테러 없이 무난한 나날을 보내고 있다.

     

    나도 처음엔 하수구 냄새 차단 트랩을 사려고 했었다. 상세페이지에선 간단하다고 하지만 왠지 보기만 해도 귀찮을 것 같고, 내 집도 아닌데...? 더 하기 싫어서 조금이라도 편히 가고자 구입했던 화인퍼티! 의외로 냄새 차단에도 효과적이고 방법도 간단해서 정말 만족스럽다.

     

    이제 날이 따뜻해지면 스멀스멀 올라오는 하수구 냄새로 고통받으실 분들이 생길 텐데 화인퍼티로 냄새를 칼차단 하시기 바란다! 무취로 행복 찾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