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으름 속 부지런함으로 빚어낸 블로그

Pesco | 아구찜과 꽃게탕 둘 다 잘하기 있나요? 남양주 금남꽃게 (볶음밥 페어링 필수) 본문

잘먹고/남이해준

Pesco | 아구찜과 꽃게탕 둘 다 잘하기 있나요? 남양주 금남꽃게 (볶음밥 페어링 필수)

채소튀김 2024. 2. 2. 18:00

❙ 𝐈𝐧𝐝𝐞𝐱 ❙

    이름도 예쁜 꽃게

     

    이번에 자매님 추천으로 아구찜을 먹으러 금남리에 있는 꽃게집에 가게 됐다. 아구찜을 먹으러 왜 꽃게집에서 먹는지 알 수 없었지만(아구찜은 아구찜집에서 먹어야 하는 사람) 식당 안으로 들어가니 절반 이상은 아구찜을 먹고 있다???😲 그리하여 아구찜과 꽃게탕을 먹게 되었습니다. 같이 보시지요.

     

     

     

     

     

     

     

     


     

     

     

    금남꽃게

    𝟤𝟢𝟤𝟦.𝟢𝟣.𝟤𝟪
     
     
     

    ◾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조안면 북한강로989번길 1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 전화번호 : 031-576-6131 / 5인 이상은 예약 추천

     

     

     

     

    𝑨_ 위치 및 주차

    금남꽃게 주차장

     

    북한강을 도로 사이에 두고 위치해 있는 금남꽃게! 주차장은 아주 넓은 편이 아니라 붐비는 시간에는 이중 주차를 해야 할 수도 있다. 그래도 주차 걱정을 할 정도는 아니다.

     

     

     

    𝑩_ 메뉴 및 가격

    금남꽃게 메뉴

     

    (전등에 가려진 꽃게탕의 가격은 대 85,000원 중 65,000원이다.) 꽃게집이지만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판매하고 있어서 선택의 폭은 넓은 편이다. 리뷰를 보니 모둠찜의 후기가 좋아 보였지만 오늘 우리는 다른 메뉴를 먹기로 했다.

     

     

     

    𝑪_ 분위기

    금남꽃게 주방

     

    입구로 들어가면 오른편에 바로 주방이 있다. 완전한 오픈키친은 아니지만 잘 정리되고 깔끔해 보였다. 30년 전통이라니 기대가 큽니다.

     

     

    금남꽃게 내부

     

    뭔가 큰집에 놀러 온 듯한 인테리어(큰집 없음)이다. 시멘트 바닥이 아닌 장판? 데코타일 때문인지. 벽에 장식된 큰아빠 스타일 양주 때문인지는 알 수 없지만 여하튼 그러하였음.

     

     

    금남꽃게 내부

     

    우리는 5인이었는데, 미리 예약을 하지 않아서 5인 좌석이 없었다.😥 그래서 4인석에 의자를 하나 추가해서 앉았다. 사진 멀리 보이는 좌석이 5인 이상이 앉을 수 있는 단체석으로 보였다. 5인 이상이시라면 예약하고 가시길 추천!

     

     

    금남꽃게의 초록친구들

     

    우리 테이블 바로 옆 화분장위에 화초들이 가득했다. 통창에 볕이 좋아서 화초들이 무럭무럭 잘 자라고 있었다. 예전 같으면 화초에 큰 관심을 보이지 않았겠지만 요즘은 관심 많거든요!🌿✨

     

     

     

    𝑫_ 음식

    금남꽃게 기본반찬

     

    기본으로 제공되는 반찬이다. 도토리묵무침, 김치, 미역, 고추부각, 무나물, 마카로니샐러드! 기본 찬들도 어르신들 입맛 저격이라 부모님 모시고 가기 딱이다.

     

     

    금남꽃게 호박죽

     

     

    식전음식으로 호박죽이 제공된다. 내가 좋아하는 호박죽💛 엄마도 시골 호박죽 스타일이라며 좋아하셨다. 한정식집이 아니면 애피타이저로 죽이 나오는 식당이 잘 없는데 너무 반갑잖아!😊

     

     

    아구찜(소) 35,000원

     

    상호는 금남꽃게이지만 아구찜이 더 인기 메뉴인 것 같았다. 가족 모두 아구찜을 좋아하는 편이라 종종 먹고는 하는데 동네 아구찜에선 작은 아구를 써서 잘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특수부위가 많이 있었다. 콩나물의 양도 어마어마하다 둘이서 소자 하나면 배부르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자극적인 아구찜 맛에 익숙하다면 심심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나는 호였다.😋

     

     

    솥밥 2,000원

     

    숭늉이 좋아져 버린 나이... (어딜 가든 솥밥이 있으면 솥밥을 시킵니다...) 처음에 인원수대로 주문했었는데 사장님이 밥 안 볶아 드시냐고 하셔서  두 개 취소하고 세 개만 주문!

     

     

    꽃게탕(중) 65,000원

     

    아구찜이 아무리 맛있어도 꽃게집에선 꽃게 먹어줘야죠!🦀🦀🦀🦀 중자엔 꽃게 네 마리가 들어있는 것 같다. 세면서 먹진 않았지만 게딱지가 거짓말을 하진 않겠지...? 정신없이 먹느라 다른 사진을 찍지는 못했지만 게 살이 정말 실했다. 집 앞 대게집에 자주 가는 편이라 꽃게에 소홀했는데 섭섭하지 않을 정도였다. 콩나물이 아낌없이 들어가 있어서 국물도 시원하고 간도 딱!

     

     

    볶음밥 2개 4,000원

     

    그리고 꽃게탕을 꼭 먹었으면 하는 이유는 이 아구찜 볶음밥이랑 합이 너무 좋아서!!! 이 볶음밥은 꼭 꽃게탕 국물과 먹어줬으면 좋겠다. 얼굴 한번 본 적 없지만 꼭 그러셨으면 좋겠어요. 제 마음이 그러합니다. 어르신 손님들이 많은 것만 봐도 오래된 맛집임이 분명한 금남꽃게! 부모님, 친구, 연인 누구랑 와도 좋을 것 같다. 추천!

     

     

     

     

     

     

     

     

     


    Comments